고양시, 고양의 독립운동이야기 영상 제작
상태바
고양시, 고양의 독립운동이야기 영상 제작
  • 이소윤
  • 승인 2019.12.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
고양의 독립운동이야기 영상 제작/자료제공-고양시청
고양의 독립운동이야기 영상 제작/자료제공-고양시청

고양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고양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총정리한 고양독립운동 이야기영상물을 제작해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영상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고양의 독립운동사를 답사 및 드라마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총 3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1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의 역사를 총괄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고양의 독립운동 이야기’, 2편은 두 명의 대학생이 전문가와 함께 독립운동의 현장을 둘러보는 고양의 독립운동 현장을 찾다’, 그리고 3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가의 활동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한 고양의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다로 구성되어 있다.

 

3편의 영상물에는 고양지역에서 처음 발굴된 독립운동의 현장을 비롯한 인물과 유적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으며, 특히 그동안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고양시 덕은동의 쌍굴과 화전동 공동묘지 안쪽의 일제강점기 강제 이장 비석에 대한 내용은 고양시민과 전국민에게 고양시 독립운동사의 중요한 자료를 제공했다는데 큰 의미로 평가받고 있다.

 

고양의 독립운동 이야기영상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http://goyang.go.kr/ghistory),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MMZGtF7QWAg&t=36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윤 기자/kbdaily@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