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문화예술 축제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 개막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축제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 개막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이하 한문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어르신 축제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이 27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2일간 축제의 문을 열었다.

개막식에는 한국문화원연합회 김태웅 회장과 최성희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관을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문화원연합회회장, 지방문화원장, 김종훈 이투데이피앤씨 대표 등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이상헌·김민석·배현진 국회의원도 실버 세대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응원하는 축하 영상을 보내 자리를 빛냈다.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 세대의 적극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선보이고 그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샤이니스타한마당(공연) △문화교류한마당(전시·체험 부스) △실버문화포럼 총 3개의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지역문화진흥원과 연계해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와 생활문화 캠페인 ‘문득’의 이벤트 부스도 마련돼 프로그램에 풍성함을 더했다.

개막 축하 공연으로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준우승팀이자 실버 세대를 대표하는 풍물패 ‘소리울’과 ‘2023 청춘마이크’에 참여하는 청년 아티스트 ‘다움’이 문화를 통해 차이를 극복하고 세대를 이어가는 컬래버 공연을 선보였다.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김태웅 회장은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긍정적인 노년 문화의 가치를 알리며,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최성희 지역문화정책관은 “축제를 위해 노력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한국문화원연합회 소개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전국 16개 시도연합회와 231개 지방 문화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창조적 지역 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화·지방화(Glocalization) 시대 지역 문화를 통한 한국 문화의 위상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전승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다.

언론연락처:한국문화원연합회 홍보대행 블렌트 최희민 070-4725-21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김혜정 기자 / novellife405@hanmail.net

저작권자 © 경기북부데일리(kb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