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비 4,000만 원 확보…바로 요리 세트 상품 개발 및 판매 지원

파주시 출자기관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이하 ‘웰빙마루’)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국산 두류 제품화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제공=파주시)

파주시 출자기관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이하 ‘웰빙마루’)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국산 두류 제품화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산콩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개발, 출시 과정 지원으로 국산 두류의 수요기반 확대와 산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일반소비자의 국산두류 활용 외식상품류 접근 기회 증대와 외식업계 국산두류 사용을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웰빙마루는 공모에 참가해 해스밀레 더테이블(식당코너)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부 함박스테이크’ 메뉴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바로 요리 세트 상품 개발 사업을 제안했으며,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4,000만 원(보조 50%)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제품 개발부터 시제품 생산, 포장, 소비자 평가, 홍보를 통해 웰빙마루 대표 바로 요리 세트 상품을 출시·판매할 계획이다.

안상훈 웰빙마루 대표이사는 “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그간 장류제품 등으로 제한적이었던 콩 관련 가공식품들의 소비 저변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정 기자 / novellife405@hanmail.net

저작권자 © 경기북부데일리(kb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